MY MENU

수강소감

제목

* 나의 변신 ㅎㅎㅎ

작성자
정 흥업
작성일
2013.05.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06
내용

안녕하십니까?

 

그 동안 다른 사람들처럼 스피치로 인하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아오다 수강을 받았던 정 흥업입니다.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내성적이라 어떤 모임에 가던 세 명이상만 되는 장소에서 아주 짧은 말은 괜찮지만 30초 이상 되는 말은 도저히 할 수가 없었습니다.

 

말을 하려고 하면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고 머리가 하얗게 비어 아무생각이 나지 않고 얼굴이 홍당무가 되어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굉장히 억울한 일을 당해도 사람들이 많으면 변명 한마디 못하고 뒤에서 끙끙거리다 가슴에 한을 품고 살아 왔으며 그러다 보니 사회생활이 늘 자신감이 없고 용기가 없이 수동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마흔이 넘은 나이에 나도 인간답게 당당하게 살수 없을까 생각하던 중

우연히 길거리에서 ‘말이 변해야 인생이 바뀐다.’ 는 현수막 글귀를 보고 전화하고 찾았습니다.

 

처음엔 떨리고 힘들었지만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마인드 컨트롤도 하고 발성 연습도 하며 내면의 성격을 변화시켜 스피치를 피하기보다는 차라리 스피치에 정면으로 맞서서 스피치의 긴장감을 즐기자는 쪽으로 생각을 바꾸고 부터는 모임에 가서 인사말도 하고, 건배제의 해보고 동기회 모임에 가서 사회도 보는 등 자신 있는 세상사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글재주도 없는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동기는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말과 글 스피치 학원이 저에게 큰 변화를 안겨주었고 원장님의 감동적인 지도에 감사하며 좋은 일은 알리고 나누어 가지라는 말이 있듯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감사드립니다.

 

어제 스승의 날을 축하드리며, 오래 오래 건강 하세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