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수강소감

제목

<머릿속에 생각은 많은데 …….

작성자
손 정희
작성일
2012.08.1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45
내용

항상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들은

머릿속에 생각은 너무나 많은데 이걸 어떻게 정리해서 표현해야 될까? 라는 고민을 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사람들 앞에 긴장은 안 되는데 제 머리 상태는 항상 백지입니다

 

머릿속에 항상 대화소재나 대화거리, 말붙일 것들이 생각나지 않아 고민 하고 있는데 ,

 

어떤 사람이 군더더기 하나 없는 깔끔한 말을 할때 '그래 바로 그게 내가 말하고자 했던 거야. 저 사람이 말하는 것을 보면 참 쉽게 하는 것 같은데 나는 왜? 이리 어려운거야. 그냥 저렇게 하면 되는데 내 머릿속은 왜? 이리 복잡하게 엉켜 있는 거야. 너무 속상해.'

이런 경험 많으시죠?

 

‘말을 못한다.’ 기 보다

항상 말을 정리를 못해 고민 하다가 어느 날 인터넷을 통하여 말과 글 학원을 알게 되어 원장님과 통화를 하던 중 나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등록해 학습을 통하여 정말 좋아졌다는 생각이 나 스스로 뿐만 아니라 내 가족, 내 친구와 동료들이 먼저 아는 것 같았습니다. 친구들 말로는 그 전에는 수다스럽고 말은 많이 하지만 들을 말이 없었는데 요즘은 말이 논리적이고 말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화젯거리 찾기, 말 주변 머리 찾기 표라는 것이 정말 효과적이었으며, 자신과의 문답, 말 줄기 찾기, 화법을 통한 생각하는 힘과 생각을 정리하는 힘 그리고 생각을 표현하는 힘 등 이 정말 우리가 살아가면서 때와 장소, 사람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았습니다.

 

선생님 말씀 중에

“내 생각의 주인은 바로 자신입니다. 주인으로서 내 생각을 잘 다듬어 주어 행복한 나, 행복한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라”는 말씀을 깊이 새기겠습니다.

 

원장 선생님!

감사 합니다.

저가 필요해 언제든지 찾을 수 있도록 오래 오래 건강하세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