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

제목

<답글> 기회 입니다.

작성자
김종선
작성일
2011.08.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34
내용

<답글>

남들에게 보여줄 좋은 기회를 잡으셨네요.

보고 내용은 알 수가 없기에 말씀 드릴 수가 없고요

스피치를 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스피치에 임하는 사람은 흔히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미리부터 말주변이 없다고 생각하거나 경험이 부족해서 스피치를 잘 할 수 없다고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스피치의 불안감은 누구나 갖는 것이므로 자신의 불안감을 지나치게 의식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불안감을 숨기려 하기보다는 자신이 이 스피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무척하고 긴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솔직히 털어놓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스피치를 시작하기 직전이 스피치에 대한 공포가 가장 정점에 이르는 순간입니다.

"내가 잘해 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하기 시작하면 준비한 원고를 잊지 않았는지 두려움마저 생기게 됩니다. 이런 불안을 잊어버리는 방법은 스피치 자체에 몰두하는 것이다.

 

넷째, 한 번 스피치를 잘 못 했다고 해서 인생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다음 스피치를 위한 귀한 경험이 됩니다. 그러나 준비 부족으로 인한 실패에 대해서는 관대해지면 안 됩니다.

 

다섯째, 불안에 빠지고 긴장을 하게 되면 온몸에 힘이 빠지면서 다리나 손이 떨리기 마련입니다. 또한 얼굴이 붉어지고 호흡도 거칠어지면서 발음도 불안정해집니다. 이럴 때에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고 바로서 복식 호흡으로 신체적인 이상을 조절하게 되면 긴장도 풀리고 불안증도 진정됩니다.

 

여섯째, 시각 자료를 사용하게 되면 청중을 정면으로 바라보지 않아도 되고 시각자료의 사용은 청중의 시선을 시각 자료로 돌릴 수 있으므로 시선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