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

제목

<답글> 무엇보다 용기가 필요합니다.

작성자
김종선
작성일
2013.04.0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16
내용

안녕하세요 ^^

말과 글 스피치 학원장 김 종선입니다.

 

임께서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대화(말)를 잘 이끌어 가지 못한다는 것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수줍은 성격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있으면 대화(말)하기가 더 힘들어 지는 것 같기도 하구요. 여러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다보니 외로움과 소외감등을 많이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임이 수줍은 성격 때문에 잘 어울리지 못하고 말도 잘 못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셨는데요. 사람들은 얼굴 생김새가 다르듯이 성격이 모두 다르다는 것은 아시죠?

수줍음도 본인의 의지 여하에 따라 고쳐집니다.

 

임께서는 말을 유창하게 잘 한다면 친구가 많이 생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것 같은데 내가 불편해 하면서 억지로 나와 맞지 않는 것을 성격으로 지낸다며 본인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함께 있기를 불편해 할 겁니다.

 

말을 잘하고 싶다고 해서 갑자기 유창하게 잘 되는 것이 아니겠죠?

말 잘하는 방법은 대화할 때도 상대방의 입장을 잘 이해해주고, 잘 들어주고, 거기에 맞장구도 쳐주며 진심으로 다가간다면 상대방도 마음의 문을 열어줄 것 같아요.

무엇보다는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등의 불안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에 신경이 쓰여서 제대로 말을 잘 하지 못할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말고 나의 본모습을 보여주고 나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고 말한다면 상대방도 알아주리라고 보입니다.

 

어느 누구나 현재의 내 모습에 만족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아요 내가 할 수 있다는 생각과 앞으로 더욱 발전하리라는 기대와 믿음 등을 가지고 생활하다보면 예전보다는 나아진 내 모습이 분명히 있을 것 입니다.

 

무엇보다 용기가 필요하겠지만

저희 원을 찾는 분들도 임과 같은 분들이 많습니다.

 

용기를 내어 원으로 방문주신다면 좋은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